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

영웅문s 사용법 -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카카오톡 알림 설정방법

2021. 2. 8.

키움증권 영웅문 s 앱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혹은 문자를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나 카카오톡을 이용해 알림을 받으면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체결이나 입출금 관련 정보를 문자 설정해두면 나중에 주식 매매일지를 작성한다거나 매매 내역을 확인할 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배당금확인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설정해두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을 별도로 친구추가를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앱을 설치하지 않은 분들이나 카카오톡 발송이 불가한 경우에는 문자메시지로 전환되어 발송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키움증권 알림 설정

그럼 키움증권 앱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영웅문s 메뉴 목록으로 접속해 주세요. (영웅문 S 접속 후 왼쪽 하단에 메뉴 버튼이 보입니다.)

 

 

영웅문S 카카오톡 알림 설정하는 방법

 

키움증권 카카오톡알림

 

 

메뉴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돋보기 모양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수많은 기능 중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입력란에 '카카오톡'을 조회해 주세요.

 

검색 결과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

 

알림항목 설정

 

알림 설정은 가입 당시 설정해 둔 핸드폰 번호로 메시지 발송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입력해 둔 번호가 변경됐다면 고객정보변경을 통해 핸드폰 번호를 수정하신 후 알림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알람 설정 해지도 가능하니 사용해보시고 나중에 서비스를 원하지 않으면 해지하셔도 됩니다. 

 

알림 받을 전화번호가 일치하다면 하단의 MY계좌/ 금융상품 중에서 받고 싶은 알림을 설정합니다. 

 

계좌 알림 설정방법

먼저 MY계좌의 알림 설정이 가능한 리스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원하는 알람만 받도록 선택할 수 있고 전체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이체출금 결과, 국내 주식 배당금 및 배당주 입금/ 입고 내역 통보, 국내 주식 전량체결 등에 알람 설정을 해 두었습니다. 리스트는 위에 캡처된 부분 말고도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더 다양한 기능을 알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 입금 내역 확인하기 

 

배당금, 분배금 입금내역이나 당일 매매 내역을 확인하는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기능을 몰라서 항상 영웅문s 앱에 접속해서 확인해봤어야 했는데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알람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편하네요.

 

특히 배당금이나 분배금은 언제 얼마가 입금되었는지 궁금하지만 항상 확인해야 알 수 있어서 번거로웠는데 입금 내역을 바로 카톡으로 보내주니까 좋습니다. 

 

 

2월 2일에는 보유하고 있는 ETF의 분배금이 입금되었습니다.  배당금이 지급된 종목의 이름과 배당금 입금내역을 알림톡으로 보내줍니다. 이 때 표시되는 배당금은 세전 금액을 기준으로 발송되니 참고하세요. 

 

 

체결내역 알림

실시간 체결내역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계속 영웅문S 앱을 확인하지 않아도 되니까 편리합니다. 

 

제 경우에는 원하는 금액에 매수, 매도를 설정해 두는 편이라서 바로 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알림 설정을 해두면 체결되는 순간 바로 알림톡이 도착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학 영웅문 앱에 다시 로그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알람을 받아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카카오톡 알림설정 기능에 대한 유의사항과 안내사항은 위 안내문을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실시간으로 주식매매 앱을 확인하기 어려운 분들, 배당금 입금내역을 쉽게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위 기능을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웅문S 사용법

 

투자자별 매매동향 확인

입금, 출금, 오픈뱅킹 등록하는 방법

외국인, 기관 매수 확인하기

관심종목 등록하기

주식계좌 개설방법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주식계좌 개설방법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제가 처음 주식을 매매하기 위해서 개설했던 증권 계좌는 키움증권입니다. 그때 당시에는 주식계좌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몰라서 은행에 찾아가서 가장 많이 개설하는 증권사를 묻고 개설

uwillbfine.tistory.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