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페이코 사용방법 / 페이코 삼성페이 포인트 적립

2022. 1. 3.

페이코는 다양한 제휴사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입니다. 결제뿐 아니라 할인, 금융, 송금 및 인증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처 및 제휴사가 많아서 즐겨 쓰는 앱입니다. PAYCO 사용처 찾는 법 및 삼성페이 추가 적립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PAYCO 페이코 앱

 

 

페이코 결제 및 다양한 혜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코 앱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페이코를 검색하셔서 설치 및 로그인을 해 주세요. 

 

앱 화면 하단을 보시면 오른쪽에 더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더보기 버튼을 누르신 후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주세요. 가맹점 찾기를 눌러 주세요. 

 

페이코 포인트 사용처

 

페이코 포인트 사용처

 

가맹점 찾기를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 주변
  • 오프라인
  • 온라인
  • 제로페이

내 주변으로 검색해 보시면 페이코 포인트가 사용 가능한 가맹점이 지도 위에 표시됩니다. 화면을 확대 및 축소하여 근처에 있는 가맹점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처를 찾는 방법 역시 동일합니다. 

 

오프라인 가맹점, 온라인 가맹점도 선택해 보시면 사용할 수 있는 제휴사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페이코 적립

페이코 결제의 장점 중 하나는 제휴사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적립 금액은 제휴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페이코 결제를 계속 사용하다 보면 제휴 포인트가 생각보다 빠르게 잘 적립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하시면 신용카드처럼 적립 및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경우 할인이나 적립 혜택도 더 좋은 편입니다. 

 

페이코 포인트 적립

 

  • 결제 - 최대 1% 리워드
  • 쇼핑 - 최대 8% 리워드
  • 교통 - 최대 3% 리워드
  • 금융 - 최대 5% 리워드
  • 캠퍼스 - 최대 10% 리워드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부분이 결제와 쇼핑입니다. 저는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항상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갑을 들고 다닐일이 거의 없어서 삼성페이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페이코에 삼성페이 등록이 가능하고 적립까지 해준다는 사실을 얼마 전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부터 알고 있었다면 계속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었을 텐데 뒤늦게 알게 되어서 정말 아쉬웠어요. 

 

페이코 삼성페이 

PAYCO 앱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하시면 오프라인 결제시 1% 적립, 온라인 결제시 0.2%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삼성페이를 사용하면 적립혜택이 없지만 페이코 앱에 삼성페이를 등록한 후 결제하시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니 등록하셔서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등록

 

페이코 앱에서 삼성페이 등록하기 

 

  1. 페이코 앱에서 화면 하단의 [결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2. 결제>삼성 페이를 선택해주세요.
  3. 결제수단 등록을 눌러주세요.
  4. 카메라 촬영 및 앱카드로 사용하실 카드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삼성페이를 등록하고 나면 페이코 앱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단 결제시 삼성페이 앱을 열어서 사용하시는 것이 아니라 페이코 앱을 열어 사용해야한다는 점만 다릅니다. 페이코 결제> 삼성페이> 카드 선택 후 본인인증 후 결제 단말기에 탭하시면 결제가 됩니다. 

 

페이코 앱에서 삼성페이를 여는 방법이 삼성페이보다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래서 저는 페이코 삼성페이 결제 바로가기를 스마트폰 화면에 추가해두고 쓰고 있습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위젯 설치

  1. 스마트폰 바탕화면의 빈 공간을 손가락으로 길게 눌러주세요.
  2. 위젯 버튼을 누른 후 PAYCO를 검색해주세요.
  3. 결제 위젯 중 삼성페이를 찾아주세요. 
  4. 삼성페이 위젯을 바탕화면에 추가해주세요.
  5. 오프라인 결제 시 해당 위젯을 누르면 바로 결제 모드로 접속됩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위젯

이렇게 위젯을 추가해주시면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것만큼 빠르게 결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페이코 결제 위젯을 설치해 두신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면 1% 적립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온라인 적립은 주문 건당 10,000p 이내, 오프라인 적립은 한 건당 100P이내로 적립됩니다. 사용하는 금액에 따라 적립 한도가 있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포인트는 온라인/ 오프라인 각각 5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합니다. 

 

 

페이코 쿠폰 

온라인 결제 시에는 페이코 앱에서 제휴 쇼핑몰이나 제휴사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미리 발급받으신 후 앱 결제 시 할인쿠폰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쇼핑몰에서 할인 적용 후 결제시 페이코 할인 적용이 추가로 가능하니 제휴사 이벤트를 잘 확인해 보시면 알뜰하게 쇼핑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집 쿠폰코드 적용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오늘의 집 쿠폰코드 적용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오늘의 집 어플은 제가 정말 자주 이용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상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인테리어 정보나 각종 노하우들을 얻을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어요. 인테리어 전문가들의 꿀팁을 얻

uwillbfine.tistory.com

KT멤버십 포인트 사용처 - 더블할인 총정리

 

KT멤버십 포인트 사용처 - 더블할인 총정리

KT에서 모바일 요금제를 사용하시거나 KT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KT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둘 중 한 가지만 가입되어 있더라도 KT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받으실 수

uwillbfine.tistory.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