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국민카드 한도증액 변경하는 방법 - 특별한도, 병원비 결제

2022. 12. 17.

과도한 지출을 방지하기 위해 통장 이체한도나 카드 한도 증액은 낮게 설정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병원비 결제 건으로 상당히 큰 액수를 결제해야 할 일이 있어서 급하게 국민카드 한도 증액을 하게 되었습니다. 카드 한도 올리는 방법을 몰라서 이것저것 찾아보니 모바일에서 손쉽게 변경할 수 있더라고요. 국민카드 한도 증액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으니 저처럼 변경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국민카드 한도증액

 

 

처음 카드를 발급받고 따로 한도를 설정하지 않는다면 가장 기본금액으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카드 한도를 올리려면 국민카드 앱에 접속해주세요. 이전에는 국민카드 앱이 따로 있었지만 최근에 KB PAY앱으로 통합되었습니다. 

 

KB PAY앱에서 메뉴를 누르고 카드> 이용한도 순으로 접속해주세요. 혹은 검색어에 이용한도를 검색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이용한도 화면에서 중간을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일반적으로 한도를 올리려면 증액 가능 한도 확인 버튼을 눌러 원하는 한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특별한 경우 한도를 높은 금액으로 증액하려면 특별한도 신청란에서 한도를 올리면 됩니다. 

 

국민카드 특별한도 신청

특별한도란 차량 구입이나 병원, 장례 등 필요한 경우 한시적으로 한도 증액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갑자기 목돈을 지출해야 할 일이 생기는 경우 현금보다 카드 사용을 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한도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위와 같이 자동차, 병원/장례, 대학등록금, 4대보험, 생활혜택의 경우 한도상향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 항목중 목적에 맞는 업종을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업종별 중복신청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특별한도 유의사항

 

 

특별한도는 사용용도에 따라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총 한도와 별개로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한도입니다. 예를들어 현재 카드 한도가 500만 원이라면 특별한도를 통해 추가로 원하는 금액을 한시적으로 증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액 후 해당 업종에서 사용하면 특별한도 내에서 먼저 승인처리가 되고 특별한도 이상 사용하면 총한도에서 승인처리가 된다고 하네요. 특별한도 증액을 신청하면 증액 후 14일 이내에 지정된 업종이나 가맹점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니 카드를 사용하기 전 기간을 고려하시고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업종을 선택하고 한도를 조회하면 신청할 수 있는 한도금액이 조회됩니다. 최대 신청 가능금액 내에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시고 사용하려는 카드를 선택, 본인인증 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한도 증액이 완료됩니다. 

 

오래전 목돈을 지출하면서 한도는 생각하지 않고 전액 결제했다가 한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어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는 미리 카드 한도상향 서비스를 통해 금액을 올려두었습니다. 병원에 있는 기간 동안 미리 증액해 두었기 때문에 마음 편히 사용하고 기간 내에 퇴원까지 잘 마무리하게 되었네요. 

 

만약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은 아래 국민카드 특별한도 전용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1599-0036

 

KB국민카드 추천 - 전월실적 없는 신용카드 / 톡톡 마이포인트

 

KB국민카드 추천 - 전월실적 없는 신용카드 / 톡톡 마이포인트

주로 사용하고 있는 국민카드가 있는데 세컨드 카드로 활용하려고 신용카드를 추가 발급받았습니다. 기존에 전월 실적 없는 신용카드는 쇼핑몰과 연계된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

uwillbfine.tistory.com

국민카드 결제일,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

 

국민카드 결제일,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 결제일이나 결제계좌를 변경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해당 카드사의 모바일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변

uwillbfine.tistory.com

국민은행 포인트리 사용방법 - 사용처, 현금화

 

국민은행 포인트리 사용방법 - 사용처, 현금화

국민은행 KB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실적에 따라 쌓이는 포인트리가 있습니다. 포인트리는 인터넷 쇼핑 제휴사에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리브메이트 앱을 이용하면 현금화도 가

uwillbfine.tistory.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