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울숲 공원 - 서울숲 벚꽃, 서울숲 공원 가는길

2023. 3. 28.

주말에 서울숲 공원으로 벚꽃 구경과 피크닉을 다녀왔습니다.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서울숲이 그리 먼 거리도 아닌데 이번에 처음 방문 하게 되었네요. 서울숲 공원을 방문해 보니 벚꽃 시즌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꽃나무도 있고 계절을 느낄 수 있는 공원 분위기가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고, 규모도 넓고 접근성도 좋기 때문에 봄이나 가을에 데이트나 산책을 가기도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숲 벚꽃

 

 

지난 주말에 서울숲에 벚꽃을 보러 갔는데 중랑천과 비교해서 벚꽃이 많이 피지 않았습니다. 중랑천 벚꽃이 더 빨리 피었는지 장안동 벚꽃길에 비해 서울숲 벚꽃길은 아직 예쁘지는 않았습니다.

 

중랑천 벚꽃 현황이나 2023년 봄꽃 개화시기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장안동 벚꽃길 / 중랑천 벚꽃 현황 - 2023년 벚꽃 개화시기

 

장안동 벚꽃길 / 중랑천 벚꽃 현황 - 2023년 벚꽃 개화시기

최근 날씨가 무척 따뜻하고 햇볕이 좋아서 낮에 산책하기가 참 좋은 시기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봄이 찾아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서울에서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은 많지만 꽃구경을

uwillbfine.tistory.com

 

최근 뉴스를 보니 오래 벚꽃이 빨리 폈다고 하는데 서울숲은 이제 막 시작하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목련 나무에는 풍성하게 꽃이 피어 있어서 보기에 좋았고 날이 좋아 피크닉 하기에는 딱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주부터는 서울숲 공원에 벚꽃이 훨씬 더 많이 피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현재 서울숲 공원 분위기입니다. 

 

 

봄에는 하루만 지나도 어제보다 훨씬 더 꽃이 많이 피거나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번주말쯤에는 서울숲 공원에 꽃구경하러 가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날씨도 본격적으로 풀릴 거라고 하니 주말쯤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서울숲 공원 지도

 

서울숲 공원 지도는 서울숲 홈페이지 seoulforest.or.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pdf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지도를 보시면 화장실이나 시설 등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저는 아래 지도에서 분홍색으로 표시된 길을 따라 넓게 도는 코스를 택했고 호수 근처 피크닉 공간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서울숲 공원 가는길

 

서울숲 공원에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 방법은 지하철 신분당선 서울숲역이나 뚝섬역에서 도보로 걸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는 버스를 타고 방문하셔도 되기는 하지만 일단 지하철 엮은 이 두 역이 가장 가깝습니다. 

 

특히 서울숲역에서 내리면 서울숲 공원으로 들어가는 데까지 도보로 5분에서 10분 정도면 충분한 거리니까 지하철로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서울숲 3번 출구로 나가는 경로를 택했습니다. 서울숲역 3번 출구로 나가면 컨테이너 박스로 구성된  카페, 액세서리샵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작은 골목에 있습니다.

 

 

이 골목으로 지나가면 서울숲역 공원을 마주한 횡단보도가 있고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서울숲이 많이 나옵니다. 서울숲 공원 천천히 한 바퀴 돌러 보다 보니 피크닉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었고 돗자리가 없어도 의자나 테이블이 갖춰진 장소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방문한 날은 주말이었기 때문에 피크닉 할 수 있는 테이블들은 모두 사람들이 이미 앉아 있어서 자리가 없었습니다. 혹시 몰라 챙겨 갔던 돗자리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축구공이나 캐치볼을 가지고 와서 공놀이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고, 자전거를 빌리거나 배드민턴을 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공원이 넓다 보니 간단한 액티비티를 즐기기도 좋습니다. 

 

서울숲 맛집

 

 

이번에 서울숲으로는 단순히 꽃구경을 하러 간 게 아니고 낮동안 피크닉을 하러 방문했었는데 날씨가 따뜻해서 낮잠 자기도 좋고, 앉아서 도란도란 얘기하기도 좋은 날이었습니다. 원래는 집에서 간단하게라도 도시락을 싸 가려고 했었는데 갑자기 도시락을 사는 것보다는 근처에서 김밥이나 닭강정을 사서 가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서울숲 김밥맛집을 검색해 보니 테이크아웃 전문점 하나가 검색되었습니다. 후기도 괜찮은 편이라서 집 근처에서 사는 것보다 서울숲 역에 도착해서 먹거리를 사가기로 결정했어요. 

 

서울숲 김밥 / 서울숲 닭강정

 

서울숲 공원 근처에는 바르다 김선생도 있고 카페나 치킨 가게도 여러 곳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방문한 곳은 오토김밥이라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이었습니다. 서울숲역 2번 출구 근처에 있어서 방문하기 정말 좋고 주말이라 사람이 많을걸 예상했어도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어요. 

 

 

생활의 달인에도 나온 적이 있는 김밥집이라고 하는데 가장 유명하다는 와사비 김밥과 닭강정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닭강정은 그냥 먹고 싶어서 주문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계속 놀라고 칭찬하면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서울숲 근처로 피크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근처에 오토김밥, 바르다김선생, 카페, 치킨 전문점, 햄버거 전문점 등도 있으니 근처에서 구매하셔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컨테이너 박스로 만들어진 작은 골목에도 분식집도 있었고, 카페와 베이커리도 여러 개 있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테이크아웃해서 가져갈 만한 곳으로는 충분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서울숲 공원 바로 근처에는 먹거리가 많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먹을 만한 것들은 충분히 있어 보이더라고요. 이번 주말 정도가 되면 서울숲 공원에도 봄꽃이 활짝 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하실 거라는 생각이 되는데 갑자기 날씨가 추워진다거나 바람이 많이 불면 생각보다 꽃이 빨리 질 수도 있으니 늦기 전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읍 벚꽃길 현황 / 정읍 맛집, 카페 추천

 

정읍 벚꽃길 현황 / 정읍 맛집, 카페 추천

정읍은 벚꽃축제, 단풍축제, 구절초 축제 등 시기마다 즐길거리가 있는 도시입니다. 해년마다 각종 행사를 하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었지만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지역 행사들은 모두

uwillbfine.tistory.com

[나주여행] 나주 가볼 만한 곳 - 한수제 벚꽃길, 영산포 유채꽃밭

 

[나주여행] 나주 가볼만한 곳 - 한수제 벚꽃길, 영산포 유채꽃밭

나주 여행 중 가볼만한 곳 특히 꽃피는 봄에 방문해보면 좋을 나주 관광지를 추천드립니다. 광주 근교 꽃구경 명소 전남 나주는 꽃구경을 할 수 있는 명소가 여러 곳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상춘

uwillbfine.tistory.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