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kb국민카드 분실신고 신청, 분실신고 해제 하는 방법 - 고객센터/모바일 앱

2021. 12. 16.

얼마 전 지갑을 잃어버려 카드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급하게 KB국민카드에 분실신고를 했다가 조금 뒤 지갑을 찾았다는 연락을 받아 분실신고 해제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카드를 잃어버려 급하게 정지를 해야 할 때 분실신고를 했지만 다시 분실신고를 해지하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요,  KB국민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앱, ARS 등을 통해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분실신고

국민카드 분실신고는 KB국민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전화로 분실신고 신청, 국민카드 앱에서 분실신고 모두 가능합니다. 앱에서 신청하는 경우 ARS 대기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국민카드 앱에서 분실신고 및 해제
  • 국민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먼저 국민카드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전화로 분실신고를 하시려면 포스팅 하단의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국민카드 분실신고

 

KB국민카드 앱 신청

 

  1. KB국민카드 앱에 로그인한 후 메뉴에 접속해 주세요. 
  2. 왼쪽 메뉴 리스트에 고객센터를 선택해 주세요.
  3. 카드 분실신고를 눌러주세요. 
  4. 첫 번째 메뉴 분실신고, 해지 및 재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카드 분실신고 접수 화면 하단에 분실신청을 누릅니다. 
  6. 분실신고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7. 분실한 카드리스트를 선택한 후 사고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8. 재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재발급에 체크 원하지 않는 경우 미발급을 체크해 주세요. 

 

위 화면에서 미발급을 선택하신 분들은 추후 국민카드 앱 > My KB > 카드 관리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앱 분실신고

 

카드 재발급 신청

잃어버린 신용카드는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위에서 캡처된 분실신고 신청 화면에서 재발급 버튼을 선택하셨다면 카드 비밀번호와 현금인출 기능 신청, 카드를 받으실 곳의 수령지 주소 등을 입력하고 최종적으로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분실신고를 했다가 신고내역을 취소하고 싶으신 분들은 분실신고 신청내역에서 분실신고 해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국민카드 분실신고 완료 후 발급되는 국민카드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기억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 완료 후 접수번호가 확인되면 화면을 캡처해 두시거나 접수번호를 따로 메모해 두세요.

 

이 접수번호는 혹시 분실신고를 해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그때 제출해야 합니다. 접수번호는 다시 조회가 되지 않기 때문에 분실신고 해지할 경우를 대비해 미리 저장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앱에서 분실신고 해제를 신청할 때 처리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 도난, 분실신고 후 1년이 지난 카드
  • 선불카드, 기업카드 및 MyQ카드인 경우
  • KB국민프리패스, KB비씨 플러스 등 직불형 카드


해제 신청 시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안내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고 도난 분실 접수번호를 입력하세요. 만약 접수번호를 모르시는 경우에는 KB국민카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여 해제하시면 됩니다.

KB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

 

앱에서 신청하는 것보다 전화가 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담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1588-1788

 

 

국민은행 포인트리 사용방법

 

국민은행 포인트리 사용방법 - 사용처, 캐시백, 현금화

국민은행 KB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실적에 따라 쌓이는 포인트리가 있습니다. 포인트리는 인터넷 쇼핑 제휴사에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국민카드 앱인 kb pay 앱을 이용하면 캐시

uwillbfine.tistory.com

 

국민카드 한도증액 변경하는 방법 - 특별한도, 병원비 결제

 

국민카드 한도증액 변경하는 방법 - 특별한도, 병원비 결제

과도한 지출을 방지하기 위해 통장 이체한도나 카드 한도 증액은 낮게 설정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병원비 결제 건으로 상당히 큰 액수를 결제해야 할 일이 있어서 급하게 국민카드 한도 증액을

uwillbfine.tistory.com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 & 해지 방법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 & 해지 방법

요즘은 기본적인 은행 업무들은 대부분 비대면으로 신청, 변경,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꼭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면 은행을 찾는 일이 적어지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uwillbfine.tistory.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