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 & 해지 방법

2020. 9. 22.

요즘은 기본적인 은행 업무들은 대부분 비대면으로 신청, 변경,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꼭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면 은행을 찾는 일이 적어지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PC 홈페이지보다는 어플이 이용하기 편리해서 사용하는 은행 모두 모바일뱅킹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각종 적금이나 공과금 등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지출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려면 자동이체 기능을 활용하는 게 최선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자동이체를 한번 등록해두면 지정된 날짜에 설정한 금액으로 알아서 이체가 되니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국민은행 어플 자동이체 신청방법

먼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어플 KB스타뱅킹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한 후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빨간색 표시가 된 부분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메뉴에 접속하면 다양한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자동이체 신청은 STEP 02 의 이체를 선택해 줍니다. 

이체를 누르고 하단에 빠른이체, 예약이체, 자동이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이체를 선택해주세요.

자동이체 외에도 빠른이체나 예약이체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예약이체는 아직까지는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빠른 이체 기능은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입금하는 계좌들을 입력해두면 추후 쉽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신청시에는 자동이체 등록을 눌러줍니다. 

자동이체하려는 계좌의 정보, 자동이체 날짜와 금액 등 자동이체 정보를 입력한 후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때 본인인증 확인도 필요합니다. 

연락처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자동이체 등록을 완료합니다. 등록 전 기재한 정보가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 후 마지막 등록 버튼을 꼭 눌러주셔야 신청 완료됩니다.  


국민은행 자동이체 해지방법

경우에 따라 이미 신청한 자동이체를 해지하는 경우 역시 KB스타뱅킹 어플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위 자동 이제 신청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자동이체 설정 화면을 접속해주세요.

처음 자동이체를 신청한 후 정확하게 신청이 완료되었는지 조회할 때도 이 화면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조회/변경/해지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셔서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조회 및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이체 해지를 위해서는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자동이체를 조회합니다. 만약 출금계좌가 여러 개가 있다면 해지하고자 하는 자동이체가 등록된 계좌를 선택 후 당행이체/타행이체/오픈뱅킹 중 하나를 체크한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등록된 내역이 조회되면 해지하려는 자동이체 정보에 체크표시를 한 후 해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해지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적금이나 매달 정기적으로 지출되는 고정지출은 자동이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기일을 놓치는 일이 잦아서 꼭 자동이체를 설정해두고 있습니다. 특히 공과금이나 보험료 등을 매달 직접 이체하다 보면 납부일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서 연체료를 내는 경우가 자주 생기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일부 항목들은 아예 카드 결제로 돌려두기도 합니다. 

주거래 은행으로 국민은행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운 적금을 들면서 직접 자동이체 설정을 하게 되었어요. 순서를 알면 간단한데 처음 신청 및 해지하는 경우에는 어플에서 해당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없을 것 같기도 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KB스타뱅킹 어플에서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은 위 방법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실시간으로 입출금 알림 받기 - KB스타알림

[주택연금 수령액] - 예상연금조회로 수령액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증권 계좌 개설하기

카카오 뱅크로 쉽게 주식계좌 만들기 - 개설 후 한달 사용 후기

자산관리 어플 사용후기 - 뱅크 샐러드 , 토스 앱 비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