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

삼성전자 주당 배당금 -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2022. 4. 16.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주식을 작년부터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꾸준히 적금처럼 모아갈 생각으로 투자를 시작했지만 최근에 주가가 많이 하락해서 신경이 쓰이기는 합니다. 아직까지는 삼성전자 주식을 매도할 생각은 없고 여전히 적금처럼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삼성전자 배당금이 입금되어서 삼성전자 배당금과 키움증권 영웅문 S에서 배당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현재 삼성전자 주식을 키움증권 계좌에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영웅문S라는 모바일 주식거래 앱으로 주식을 매수, 매도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종 편리한 알람 설정을 해두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알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입금

2022년 4월 15일 삼성전자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배당금 지급일인것도 기억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카카오톡 알림이 떠서 확인해보니 배당금 입금 내역 알림이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입금

 

 

삼성전자 주당 배당금

이번 배당금액은 삼성전자 보통주는 1주당 361원, 삼성전자 우선주는 1주당 362원입니다. 배당금이 큰 건 아니지만 분기별로 지급되기 때문에 국내 주식 중에서는 그대로 배당금이 입금되는 것을 확인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카카오톡 알림설정을 하면 좋습니다. 

 

영웅문s 사용법 - 카카오톡으로 알림받기

 

영웅문s 사용법 - 카카오톡으로 알림받기

키움증권 영웅문 s 앱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혹은 문자를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나 카카오톡을 이용해 알림을 받으면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고,

uwillbfine.tistory.com

카카오톡 알림에서 입금 내역이나 국내 주식 체결 내역 등 원하는 알림 서비스를 설정해두시면 카카오톡으로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웅문 S 앱에 로그인 하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들은 바로 알려주니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알림 설정 외에 배당금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으로는 영웅문S 앱에서 거래내역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영웅문S 사용법 - 거래내역 확인

 

가장 편리하게 거래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영웅문 앱 접속> 로그인> 검색> 거래내역 입력 순서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메뉴에서 주식> 계좌> 거래내역 순서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검색하는 방법이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느껴져서 검색으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조회

 

위 화면에서 거래내역을 선택하시고 조회하려는 계좌를 선택 후 원하는 날짜, 종목 등을 설정하고 조회해보시면 배당금이 입금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당금 입금내역은 거래내역에서 [입출금] 항목을 조회해보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조회하시면 아래와 같이 배당금 입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상세내역을 확인하시려면 해당 입출금 내역을 옆으로 스크롤하시면 됩니다. 배당금이 입금된 날짜, 배당금 입금 정산금액, 처리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문S 배당금 조회

 

배당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키움증권 외에 다른 증권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정보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배당금 조회 확인방법 - 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SEIBRO

 

배당금 조회 확인방법 - 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SEIBRO

주식 종목의 배당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증권계좌에서 매수를 해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 매수하기 위해서 고려하고 있는 종목 역시 배당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

uwillbfine.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소액 투자자지만 삼성전자 주가가 연일 하락세라서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이번에 신저가를 찍었다는 씁쓸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주가는 4월 15일 종가 기준 66600원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한때 9만 원대였던 삼성전자가 어느새 6만 원대로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현재 기준으로 배당수익률은 2.17%라서 예금 금리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적립식 투자/분산투자

다행히 꾸준히 적립식 매매를 하고 있어서 평단가가 아주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한때는 수익률이 높고 항상 빨간불이 들어와 있던 종목인데 언젠가부터 계속 파란불만 보이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삼성전자 주가가 회복되었으면 좋겠네요. 

 

시세차익을 낼 생각으로 매수하고 있는 생각은 아니라서 조급한 마음이 들지는 않지만 투자금액이 크다면 확실히 불안한 마음이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증권 앱에 접속했을 때 손실액이 크다면 아무래도 계속 신경이 쓰이고 스트레스도 받겠죠. 그래서 주식투자를 할 때는 분산투자, 분할매수 및 분할매도를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KB금융 배당금 입금 - KB증권 M-able 앱 배당금 확인

 

KB금융 배당금 입금 - KB증권 M-able 앱 배당금 확인

KB금융 주식의 배당금이 입금되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현재 KB증권의 M-able 앱과 국민은행 KB able Pluse 통장을 연계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배당금이나 ETF 분배금이 입금되면 입금 내역을 통장으

uwillbfine.tistory.com

삼쩜삼 환급 - 세금 환급 조회, 신청하는 방법

 

삼쩜삼 환급 - 세금 환급 조회, 신청하는 방법

친한 지인이 삼쩜삼이라는 세금 환급 서비스를 통해 몇십 만원대의 세금 환급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처음엔 그냥 흘려들었는데 연말정산 관련한 정보를 알아보다가 삼쩜삼 사이트

uwillbfine.tistory.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