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국내여행] 정읍 가볼만한 곳 - 별빛정원 숯가마

2020. 1. 10.

 

개인적으로 찜질방보다는 숯가마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뜨거운 가마속에 들어가 땀을 쭉 빼고 나면 끈적거리는 느낌도 없고, 몸에도 좋다고 하여 종종 가고는 합니다. 정읍에 숯가마를 할 수 있는 곳이 한 곳 있었는데 새로 생긴 곳이 있다고 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숯가마 이름은 별빛정원입니다. 

처음 방문했을때에는 한창 공사중이었고 식당도 이용할 수 없는 상태라고 했었는데 다시 방문해보니 손님도 많고 식당도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별빛정원 주차장에서 본 해가지는 모습입니다. 별빛정원 숯가마는 조금 외진곳에 있어서 처음 찾아갈때는 찾기가 쉽지 않지만 큰 장점 중 하나가 굉장히 큰 주차장이 있다는 점입니다. 주차문제는 걱정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2019년 연말이라 성인 입장료가 8000원 이었지만 2020년부터는 10000원으로 상향될 예정이라는 문구가 붙어있었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숯가마 이용시 참고할 점 중 하나는 양말을 꼭 신고 입장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현장에서 양말을 따로 구매하실 수도 있지만 집에서 하나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마도 높은 온도의 숯가마에서는 발바닥에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별빛정원의 매점에서 찍은 정읍시내 모습입니다. 매점에서는 간단한 스낵과 음료 컵라면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모두 2~3000원 선입니다. 따로 간단한 간식거리등을 챙겨가서 먹어도 괜찮더라고요 음식물 반입 금지에 대한 공지도 없었고 저희는 귤을 챙겨갔는데 제지 하는 것도 없었어요. 단골로 보이는 현지분들도 간단한 음식이나 과일등을 챙겨오셨더라구요. 하지만 운영하면서 정책들은 조금씩 바뀔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숯가마 내부에 식당도 따로 있었는데 저녁시간이 되니 모두 삼겹살을 드시러 가시더라구요. 일반 고기집과 비슷하게 앉아서 테이블에서 구워먹는 방식인데 가마에서 초벌을해서 나오는 모양입니다. 저희는 이미 저녁을 먹고 방문했던터라 식당은 이용하지 못했네요 ㅠㅠ

 

내부에는 숯가마가 4개정도 있고 숯가마 내부의 크기는 크지않은 편입니다. 각 숯가마의 문 옆에는 현재 온도가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 취향에 맞게 숯가마에 들어가 찜질을 즐기시면 됩니다. 

 

찜질을 한번 하고 정원으로 나와 보았습니다. 별빛정원이라는 이름답게 야경이 꽤 멋있습니다. 

 

 

정원 밑쪽으로 내려가면 물레방아도 있고 숯가마 건물 뒷편에는 나무들이 많이 심어져 있는 숲같은 곳도 있어서 바람쐬기 좋아보였습니다. 

나쁘지 않은 가격에 찜질복 포함이고 탈의실 내부에는 목욕을 할 수 있는 공간들도 따로 마련되었습니다. 중년의 손님들이 많으시고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오신분들도 여럿 보였어요. 티비와 안마의자가 있는 휴게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아침일찍 방문해서 저녁까지 느긋하게 찜질을 즐기고 먹을것도 먹으며 하루 쉬면 정말 힐링일 될 것 같았습니다. 다음에 방문할때는 조금 일찍 방문해서 오랜시간 찜질하다 돌아오려고 해요. 

 

정읍 별빛정원 찾아가는 길 

https://place.map.kakao.com/1857947269

 

별빛정원

전북 정읍시 하북1길 103 (하북동 661-1)

place.map.kakao.com

 

2020/01/08 - [여행/국내여행] - [국내여행] 내장산 단풍 겨울빛 축제 - 입장료 & 축제기간 등 안내

2019/11/21 - [리뷰 모음] - [정읍 맛집 추천] 6대째 이어오는 가성비 좋은 식당 - 갈비박스 (이화가든)

2019/10/10 - [분류 전체보기] - <정읍 구절초축제> 구절초 테마공원 입장료 & 방문기 - 애견동반 여행

2019/10/02 - [여행/국내여행] - [고창 가볼만한곳 & 맛집]- 무장읍성과 풍천장어 맛집 <금단양만>

2019/09/23 - [여행/국내여행] -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 케이블카 금액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2019/07/07 - [여행/국내여행] - [여수여행] 여수 시티투어 버스 - 야간 코스로 여수 밤바다 여행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