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글램핑 & 캠핑장] - 남양주 <더 드림핑> 시설 좋은 캠핑장 추천

2020. 3. 22.

 

남양주시에 있는 더 드림핑이라는 캠핑장은 캠핑, 글램핑, 서핑, 클라이밍, 낚시, 수상레저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시설입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고 단순히 캠핑 이외에도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지인들과 함께 레저처험상품과 숙박시설이 포함된 이용권을 구매하여 1박2일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저희가 머물 장소는 빈티지 카라반 입니다. 성인 최대 4명까지 수용가능하고 여름철에는 카라반 앞 바베큐 데크에 타프를 설치해주고 겨울에는 난방텐트를 설치해 주는 듯 합니다. 도착하자마자 체크인을 하고 카라반이 있는 장소를 둘러보니 이미 몇몇 카라반에는 가족단위로 방문하여 캠핑준비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더드림핑에서 숙박을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웰컴기프트를 받아볼수있습니다. 마시멜로우와 마시멜로우를 구워먹을 수 있는 막대를 봉투에 담아 주시는데 저녁에 캠핑장 중앙에서 캠프파이어를 합니다. 모닥불앞에 둘러앉아 마시멜로우를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서양권 문화에서 파티나 캠핑을 가면 모닥불에 마시멜로우를 구워먹고는 하는데 조금 더 맛있게 즐기려면 초콜릿과 크래커를 준비해 샌드위치처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스모어라는 요리인데 처음 미국친구에게 패키지를 선물받아 해먹어 봤을때 너무 맛있었던 추억이 떠올랐습니다. 아쉽게도 초콜릿과 크래커를 사오는걸 깜박해서 마시멜로우만 구워먹었는데 궁금하신분들은 스모어를 검색해보시고 필요한 식자재를 더 구매해서 가보셔도 될 것 같아요~ 

 

 

카라반의 외부 모습입니다. 난방텐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카라반의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텐트 내부로 들어가면 귀여운 빈티지 카라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난방텐트가 얼마나 큰 난방효과를 줄까 걱정했었어요. 저녁에 바비큐를 해먹을 계획이었기때문에 모두들 두툼한 외투와 담요등을 챙겨온 상태였습니다. 

난방텐트 안에 들어가면 제법 큰 난로와 부르스타가 있습니다. 요리를 만드는 시간에 이 공간에서 불을 피우고 음식을 만들면 되는데 난방텐트와 난로의 위력은 생각보다 대단했습니다. 굳이 패딩을 입고 있을 필요도 없이 상당히 따뜻한 환경에서 겨울 캠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난로의 경우 위쪽에 팬이나 냄비등을 올려둘 수 있어서 오랫동안 끓일 수 있는 국물류의 요리를 하거나 물을 데우는데 쓰기 좋았습니다. 저희는 여기서 스튜를 만들어 먹었어요. 

 

 

 아담한 카라반 내부의 모습입니다. 처음 예약을 할때 인원수에 맞춰 침구류를 구비해 두셨더라구요. 카라반 내부는 꽤나 아담합니다. 겨울에도 춥지 않게 있을 수 있도록 전기장판과 전기히터가 있습니다. 저희 일행은 사실 카라반 내에 머물었던 시간보다 밖의 난방텐트 공간에서 머물렀던 시간이 훨씬 더 길었지만 저녁에 잠을 잘때는 더워서 깰정도로 따뜻했습니다. 

카라반 내부에는 취사가 불가능하고 외부공간에서만 가능합니다. 내부에는 캠핑요리를 조리할때 필요한 각종 식기류와 조리도구가 준비되어 있어서 캠핑용품이 없는 분들이 방문하기엔 정말 편한 곳입니다. 

한가지 요리를 할때에는 카라반 구역에서 숙박한다면 공용 취사장에서 음식을 씻고, 공용 샤워룸과 화장실을 이용해야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카라반 구역에서 2~3분 걸어가는 거리에 있습니다. 공용공간은 틈틈히 깔끔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건지 정말 깔끔하고 깨끗했습니다.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구역은 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카라반을 이용했지만 다음번에는 글램핑공간을 이용해볼까 싶어요. 위치가 좋은 곳에서는 북한강변의 뷰를 즐길 수 있고 바로 앞에는 카페와 산책로, 넓은 운동장 등이 있어서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정말 괜찮은 곳인 것 같습니다. 

 

 

아침부터 분주하게 장을 보고, 실내서핑과 클라이밍을 즐긴 후에 저녁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새우를 넣은 꼬치와 데리야끼소스 치킨을 만들고 삼겹살과 목살등은 숯불에서 구워 먹었습니다. 캠핑의 묘미는 느긋하게 음식 준비를 하면서 오랜시간동안 다함께 둘러앉아 요리를 해먹는 일인 것 같아요. 서두르지 않고 완성되는 요리부터 하나하나 나눠 먹으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 숯불을 살피고, 불을 살리고, 새로운 요리를 준비하는 이 모든 과정들이 하나의 재밋거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밤이 되어 준비해간 미러볼 블루투스와, 조명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먹부림이 시작되었습니다. 더드림핑의 장점은 실내서핑장과 함께 있는 펍에서 생맥주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펍 운영시간에 맞추어가면 미리 맥주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캔맥주와 와인을 준비해갔지만 생맥주를 먹고 싶어하는 지인들이 있어 시작은 생맥주로 시작했습니다. 

더 늦은 시간에는 옆 카라반과 다른 투숙객들을 위해 최대한 소음이 나지 않도록 캠핑을 즐기는게 중요합니다. 음악은 끄고 미러볼만 켜두고 한참을 수다를 떨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잘시간이 되어 공용 샤워시설로 내려가보니 밤안개가 가득했습니다. 바로 앞이 북한강변이라 안개가 자욱했는데 밤에도 캠핑장 전반에 걸쳐 조명시설들이 잘 되어 있어 분위기도 좋고 후레쉬등이 따로 필요하지 않더라구요. 

 

 

 

1박2일 머무는 동안 스탭분들이 굉장히 친절하셔서 감동이었습니다. 급하게 숯불을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준비해주시고 각종 서비스도 챙겨주셔서 감동했습니다. 1박2일동안 정말 재미있게 놀았던 것 같아요. 남양주 더드림핑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가지 레저스포츠와 캠핑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남양주 캠핑장 - 더드림핑


도로주소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630-18  
지번주소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123

홈 페이지
www.thedreamping.com

전화번호  
031-595-2345 

 

 

더드림핑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630-18 (화도읍 금남리 123)

place.map.kakao.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