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군산 여행 먹방투어 - 먹거리 추천

2020. 8. 12.

군산에는 은근히 볼거리도 많고 유명한 맛집이나 먹거리들이 많이 있어서 당일치기, 1박 2일 여행지로 괜찮은 도시인 것 같아요. 맛집이나 먹거리도 많고 아기자기하게 볼거리가 많아서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군산 하면 떠오르는 먹거리는 이성당 빵, 고추짬뽕, 물짜장, 매운잡채, 중동호떡 등... 당장 떠오르는 것만 해도 굉장히 종류가 많네요. 

이성당 빵집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정말 많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아침 일찍 방문해도 줄을 서서 빵을 사야 하는 곳입니다. 오랫동안 줄을 서서 기다리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너무 유명한 곳이라 호기심에 방문했던 곳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지인들과 함께 따로 방문해봤는데 항상 사람이 많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생각보다 회전이 빠른편이기도 합니다. 주말이 아니라면 평일에는 비교적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빵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성당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 야채빵, 단팥빵은 줄을 따로 서야 할 정도입니다.

이성당에서 파는 많은 메뉴들이 있는데 일반 빵은 다른 줄에 서서 빠르게 구입할 수 있고, 2호점 카페에서 진열된 빵들을 사기도 수월합니다. 야채빵, 단팥빵은 별 수 없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데 정말 쉴 새 없이 구워서 나옵니다 ;; 한 번에 상당히 많은 양을 사가는 손님들이 많아서 한판이 나와도 금세 동이 나요.

밀크쉐이크도 유명하다고 해서 먹어봤는데 어릴 때 먹던 추억의 맛입니다. 굉장히 달고 꾸덕해요. 사실 야채빵과 단팥빵이 워낙 유명해서 그렇지.. 저는 다른 빵 메뉴들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선물용이나 기념으로 대표 빵을 구입하기는 하지만 다른 빵 종류들이 정말 맛있어요. 하루에 한 끼를 빵으로 먹을 정도 빵을 좋아하는데.. 가격도 생각보다 괜찮고 대체로 맛이 좋습니다. 

이성당 
전화번호 : 063-445-2772 
위치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솜리치킨

전국에 지점이 몇 개 있지만 대체로 전라도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가마솥 깨통닭 전문점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도 먹어봤는데 군산점이 더 맛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똑같은 지점이라도 조금씩 맛 차이는 납니다. 

위치가 골목길 안쪽에 있어서 좀 찾아가기 어렵긴 하지만 가격 대비 훌륭한 맛과 양을 자랑하는 40년 전통 깨통닭을 맛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 앉아서 먹을만한 공간은 없어서 전화로 미리 주문하고 포장을 해오는 게 좋습니다. 솜리 치킨은 조금 특이한 게 구운 후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도 눅눅해지는 게 덜합니다. 굉장히 바삭해요 (입천장이 아플 정도..) 양도 엄청 큰 닭을 쓰는 건지 튀김옷 때문인지 굉장히 많습니다. 3~4명이서 먹어도 충분할 정도입니다. 

순살, 뼈 종류를 정할 수 있는데 기호에 따라 골라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일반 후라이드 맛과는 달리 카레가루가 섞인 건지 살짝 카레 향이 나면서 굉장히 고소한 맛도 납니다.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겠지만 처음 먹어본 지인들 모두 독특하고 맛있다고 칭찬하는 의견들이 전부였습니다.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포장 후 몇 시간 정도는 충분히 바삭하니 괜찮습니다. 

솜리치킨 나운점
전화번호 : 063-466-1266 
위치 : 전북 군산시 나운안길 27  
휴무일 : 월요일 휴무


군산 공설시장 매운잡채

군산 공설시장 안쪽에 여러 가지 먹거리를 파는 점포들이 모여있습니다. 주로 지역 시장 특유의 음식들이나 분식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점포들이 족발과 매운 잡채는 꼭 팔더라고요. 시장 족발 좋아하는 저희 가족들은 족발이 먹고 싶었지만 이미 너무 배가 부른 상태라.. 유명하다는 매운잡채만 먹고 온 장소입니다. 

매운잡채는 정말 간단히 설명하면 당면으로 만든 국물떡볶이(?) 같은 맛이랄까요. 떡볶이 양념과 비슷한 양념인데 상당히 칼칼하고 국물이 많습니다. 당면이랑 칼칼한 음식 좋아하시는 아빠는 맛있다고 잘 드시더라고요. 

일단 탑처럼 쌓여있는 족발들은 색만 봐도 맛있어 보이고... 소족, 시장족발 좋아하시는 분들은 공설시장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역 시장에서 많이 파는 먹거리 도너츠, 잔치국수, 팥죽, 각종 분식등 없는 것 빼고는 다 있고.. 먹거리 외에도 구경할 거리가 쏠쏠합니다.

1층에는 야채, 과일, 젓갈 등 먹거리 식품과 식당가가 있고 2층은 의류, 침구, 생활잡화와 청년몰이 있습니다. 실내라서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구경할 수 있고 규모도 꽤 큽니다. 주차공간도 넉넉하니 지역시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지나가는 코스로 넣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군산 공설시장
전화번호 : 063-445-4929 
위치 : 전북 군산시 신금길 18 
휴무일 : 첫째 주, 셋째 주 일요일 휴무


변산반도 국립공원 채석강 - 전북 드라이브 명소

부산먹거리 - 부산 여행 중 먹은 음식들

[인천 차이나타운] 먹방 투어 - 길거리음식과 짜장면 맛집 ★

[망원시장 맛집] 먹방투어 - 망원시장의 유명한 먹거리들 ★

 [양평 5일장] 물맑은 양평시장 가는길/ 양평 5일장 날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