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정기적으로 이체를 해야 하는 일들이 많아지다 보니 꼼꼼하게 챙기기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은행도 한 곳에 몰려있다면 좋을 텐데 여러 은행을 사용하고 있다 보니 더 힘든 것 같아요 ㅠㅠ
공과금이나 관리비, 보험비 등 매달 지출해야하는 영역이나 적금 등을 위해서도 자동이체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납부기일을 놓치지 않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할 때에는 은행 지점에 방문해서 직접 신청도 가능하지만 보통 인터넷뱅킹 앱이나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농협은행 자동이체 신청 (모바일)
모바일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NH스마트뱅킹을 조회합니다.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한 후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눌러줍니다. 화면을 직접 캡처해서 첨부하려고 했지만 보안 정책상의 이유로 캡처가 안되네요 ㅠㅠ
메뉴를 잘 살펴보면 이체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이체> 자동이체> 이체신청관리의 순서로 들어가 자동이체를 하고자 하는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이체하려는 계좌번호 등록, 등록일 지정, 금액 설정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대체로 스마트뱅킹 앱의 디자인과 구조가 조금 다르긴 하지만 등록하는 방법은 거의 똑같습니다. 이전에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농협은행 자동이체 신청 (pc)
NH뱅크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단의 이체 버튼을 눌러줍니다. 오른쪽 끝부분에 자동이체 영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첫번째 카테고리 자동이체/변경/해지 부분이 있는데 기존에 설정해둔 자동이체를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당행자동이체 신청, 타행 자동이체 신청을 통해서 신규 자동이체 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행 자동이체 신청 화면입니다. 입출금계좌, 예적금 계좌, 펀드/신탁/퇴직연금계좌 등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는 계좌를 선택한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이체 신청이 마무리됩니다.
자동이체를 설정하고 난 후 입금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자동이체결과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날짜를 설정하고 처리결과를 조회해 보면 정상적으로 처리된 건들은 [정상] 으로 표기가 됩니다. 이때 정상으로 표시된 건들은 클릭 하면 이체결과 확인증을 출력할 수 있으니 해당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직접 신청하시다가 오류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는 농협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하거나 채팅, 이메일 상담도 가능합니다.
NH bank (농협은행) 연락처 및 상담시간 안내
농협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661-3000, 1522-3000
상담시간
평일 09시~18시 (공휴일 제외)
단,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고피해 신고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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