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고창읍성 입장료, 오일장 날짜 - 전북 여행지 추천

2022. 3. 25.

고창은 선운사, 고창읍성, 고인돌 유적지 등 볼거리가 많고 풍천장어, 복분자, 수박 등 먹을 것도 풍부한 지역입니다. 근처로는 서해안 관광지나 해수욕장에서 갯벌 체험 등을 할 수 있어서 계절별로 체험해볼 만한 것도 많고 방문할 곳도 많은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고창에서 유명한 관광지 중 한 곳은 고창읍성인데 주차시설도 잘 되어있고 관광객이 둘러보기 좋게 잘 꾸며져 있어서 추천하는 관광지입니다.

전북여행 / 고창읍성

청소년. 군인 2,000원

어린이 1,500원

주차

고창읍 읍내리 182-6 (버스 및 약 100대 가능)

고창읍성 소개

고창읍성 지도

고창읍성은 돌을 머리에 이고 성을 밟으면 병이 없이 오래 살고 저승길엔 극락 문에 당도한다는 전설이 있다고 합니다. 성을 한 바퀴 돌게 되면 다리의 병이 낫고 두 바퀴 돌면 장수하고 세 바퀴 돌면 극락 승천한다는 말이 전해져내려 온다고 합니다.

또한 성을 돌 때 머리에 작은 돌을 이고 돌아아야 한다고 하는데 이와 관련한 안내문과 동상 등을 고창읍성 입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창읍성 성밟기

고창읍성 입장료를 지불하면 인당 2000원은 고창사랑사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권은 고창읍성 입구에 있는 고창군 농특산품 판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고창군 내에서 고창사랑상품권이 사용 가능한 곳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농특산물 판매장이 휴무여서 고창 전통시장에 방문하여 사용했습니다. 고창군 농특산품 판매장 위치는 고창읍성 주차장 바로 앞쪽에 있습니다.

고창군 농특산품 판매장

일반 성인 이용요금이 3000원인데 일부는 고창사랑상품권으로 돌려주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니 입장료는 저렴하고 고창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고창 읍성길을 입구에서부터 외곽길을 타고 올라가면 생각보다 가파르고 오르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천천히 둘러보면서 시간을 갖고 둘러봐야 고창읍성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넓은 편입니다.

고창읍성 성곽길
계절마다 방문할 때 다른 경치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여름에 방문하면 성곽길을 돌기에 상당히 덥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고창읍성 안쪽의 공원이나 맹종죽이 있는 곳으로 가면 또 선선합니다.

고창읍성 소나무

고창읍성 철쭉
고창읍성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시기는 4월입니다. 4월이 되면 고창읍성 성곽길에 철쭉꽃이 가득 피어납니다.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철쭉꽃을 보기 위해서 고창을 방문합니다. 다른 시기에 방문하는 것과 또 다른 경치를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고창읍성 성곽길

이 시기에는 관광객들이 조금 많아지기는 하지만 철쭉길을 따라 성곽길을 걷는 것도 좋은 경험입니다. 성곽따라 걷다가 힘들 때 시원한 소나무 그늘 밑에서 잠시 쉬다가 근처 맛집에서 식사를 하면 좋을 듯합니다.

고창 오일장

고창 전통시장은 3.8일에 열리는 오일장입니다. 고창에 방문하시면 고창읍성에 들렀다가 근처 한옥마을이나 박물관 등을 더 둘러봐도 좋고 고창 전통시장에 들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고창 전통시장 앞에 주차장도 있는데 공간이 넓지는 않습니다. 방문객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에는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닷가가 가까운 편이라서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철이 되면 나오는 해산물을 구입하기위해서 들르는데 다른 곳보다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은 편입니다. 시장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한번 둘러보고 시장에서 유명한 짬짜면을 먹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고창 짬짜면이 독특해서 TV에도 자주 등장합니다.

[고창 가볼만한곳 & 맛집]- 무장읍성과 풍천장어 맛집 <금단양만>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 다녀온 후 풍천장어를 먹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저녁을 먹기전 잠시 시간이 남아 근처에 있는 무장읍성으로 향했습니다. 원래는 선운사를 가볼까 했지만 청보리밭 축제에

uwillbfine.tistory.com

[고창 청보리밭 축제]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 도깨비 메밀꽃

고창 청보리밭은 이전에도 유명했지만 드라마 도깨비에서 촬영을 한 후로 더 유명해진 것 같아요. 고창 청보리밭 축제기간에 찾아갔더니 아직 목적지까지 한참 남았었는데 꽤 오랜시간을 도로

군산 여행 먹방투어 - 먹거리 추천

군산에는 은근히 볼거리도 많고 유명한 맛집이나 먹거리들이 많이 있어서 당일치기, 1박 2일 여행지로 괜찮은 도시인 것 같아요. 맛집이나 먹거리도 많고 아기자기하게 볼거리가 많아서 만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