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리뷰

여름 일회용 마스크 구매 후기 - 쿠팡 마스크

2020. 7. 25.

여름이 되니 그동안 잘 사용했던 KF94마스크는 도저히 쓰지 못하겠더라고요 ㅠㅠ

날이 덥다보니 땀도 엄청 나고 습기가 차면서, 숨쉬기도 너무 힘들어 졌어요. 

결국 여름 마스크를 구매했습니다.

식품 의약 안전처의 권장사항

일회용 마스크가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아무런 도움이 안되면 어쩌나 싶어서 찾아봤더니 식약처에서 발표한 내용이 있더라고요. 

최대한 요약을 해보면 KF80 이상 등급이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을 착용할 것을 권장하지만 없는 경우에는 일회용 마스크,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여름 마스크 구매 후기

이것저것 많이 알아봤는데 일부 중국산 제품들은 후기가 무서운 것들이 있더라고요;;

끈이 너무 잘 끊어진다, 먼지가 많다 정도는 애교(?)수준이고 날파리처럼 보이는 벌레가 한 두 마리 들어있는 사진도 봤습니다 ㅠㅠ 

물론 공정과정에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일 수 있겠지만 그래도 직접 코와 입에 닿는 제품인데 정말 걱정되는 부분.

결국 쿠팡에서 직접 매입하여 배송하는 브랜드라고 하는 코멧 일회용 마스크를 구매했습니다. 

코멧 일회용 마스크는 3중 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멜트 블로운 필터라는 에어컨 등에 사용하는 필터가 적용되어 있다고 하네요. 

일부상품들은 몇천 원 더 저렴한 것도 있었는데 정말 얇은 부직포 원단처럼 보여서 비말 차단 효과가 있을까 의심스러운 것들도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이 실험해 본 후기를 봤는데 이 제품은 비말차단 기능은 괜찮아 보였습니다.  

직접 물을 뿌려 실험해 본 사진들을 보고 구매를 결심했어요. 

정직하게 중국제조 인증 쪽지가 들어있습니다. 

처음 착용할 때 병원냄새? 소독 냄새? 비슷한 향이 잠깐 납니다. 

이 냄새는 몇 초면 사라지기는 해요. 개인적으로 크게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니었어요.

 

저렴한 가격이기에 낱개 포장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얇은 비닐 속에 총 50개 마스크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귀찮아서 하나하나 세어보진 않았지만.. 한두개 차이는 날 수 있겠죠 ㅎㅎ)

전체적인 크기는 주름을 다 폈을 때 턱 밑부분까지 잘 가려지고 작은 사이즈는 아닌 듯합니다.  

주름은 3단으로 들어가 있어요. 

여름마스크나 비말 마스크의 단점 중 하나가 얼굴 옆부분에 공간이 많이 뜨는 부분이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얼굴에 꼭 맞게 밀착되지 않다보니 틈새 공간도 많이 생기고 이 부분이 숨 쉬는 것을 쉽게 만들어 주기도 하는 것 같아요.

필터 두께 자체가 얇은 것도 숨 쉬기 편하게 만들어 주지만 잘 밀착이 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마스크가 없어도 편하게 숨쉬기 힘든 날씨에 KF80 이상의 마스크는 너무 괴로워요 ㅠㅠ 

 

마스크의 코 지지대 부분입니다. 이 코 지지대에 불만족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얇은 철사 같은 재질이 아니라 플라스틱 빨대같은 재질이라서 코에 밀착되도록 모양을 만들기 힘들다는 의견이 주된 내용이었습니다. 막상 사용해보니 어떤 느낌인지 알 것 같더라고요.

저는 처음 착용할때 손으로 종이를 접듯이 꾹꾹 눌러서 모양을 잡아준 뒤 사용하니까 좀 괜찮았습니다. 

제가 쿠팡에서 구매한 가격은 한박스에 10900원이었어요.  

총 50개가 들어있으니 개당 200원이 조금 넘는 가격이네요. 

보통 여름마스크 (비말 차단용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금액대가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수량이 많이 들어있는 제품들이 단가가 조금 더 낮아질 수 있고, 국내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은 금액대가 조금 더 높아집니다. 


기왕이면 KF80 이상의 마스크를 여름에도 쓰고 다니려는 생각이었는데요, 여름이 되니 KF94에서 KF80등급으로 낮춰봐도 호흡에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ㅠㅠ 

가만히 있거나 움직임이 적으면 그래도 조금 괜찮은데 걷거나 움직임이 많아지기 시작하면 마스크를 벗어야 숨이 쉬어지는 느낌.. 자꾸 마스크에 손을 대고, 벗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결국 여름용 마스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여름철 마스크 사용 시 주의사항

더운 날씨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가 혹시 두통이 느껴지거나 어지러울 경우에는 개별 공간에 가서 마스크를 벗고 휴식을 취해 주어야 합니다.

코로나 19와 같은 요즘 상황에서는 되도록 수술용, 보건용 혹은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약외품 표시가 되어있는 마스크가 없을 때는 천으로 만들어진 마스크나 일회용 마스크라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코멧 일회용 마스크, 화이트, 50개입

 

[손소독제 만드는 법] 손소독젤&스프레이 만들기

[손소독제 만드는 법] 다이소 제품으로 손소독제 만들기

KF94 마스크 - 다이소 vs 3M 마스크 비교

[마스크 김서림 방지] 안경 마스크 김서림 방지 꿀팁!!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