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집들이 선물 베스트 - 실제 받아보고 선물했던 물건들 추천

2019. 11. 8.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게 되면 사야할 물건도 많고 필요한 물건도 정말 많습니다. 자취를 하고 여러번 이사를 하게 되고, 독립하는 친구들이 많아지면서 집들이를 가는 경우도 집들이를 하게 되는 경우도 많아졌어요. 집들이에 초대를 받게되면 어떤 선물을 사주어야 할까 고민도 되고 집들이를 하게 됩니다. 

실제 선물로 받아보고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 실제 선물하고 반응이 좋았던 물건들 위주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1. 디자인 멀티탭

개인적으로 선물을 받고 정말 마음에 들었고 유용하게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각종 가전제품들을 사용하면서 지저분하게 나와있는 선들을 보다보면 난감해지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제 막 이사를 간 새로운 공간에서 조금이라도 더 깔끔하게 지내고 싶었는데 친구가 멀티탭을 선물로 주었어요. 디자인 멀티탭, 전선정리함 등의 이름으로 판매되기도 하는 제품들은 디자인이 참 다양합니다. 

제가 받았던 멀티탭은 지저분한 선들을 내부로 깔끔하게 숨길 수 있고 멀티탭 겉에 전원버튼이 있어 필요한 제품만 전원을 켜고 끌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용도나 디자인이 정말 다양하기때문에 평소 친구의 취향을 고려해서 구매하면 정말 유용하고 만족스러운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2. 돌돌이 - 각종 청소용품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을때 받았던 선물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제품은 청소용 돌돌이 였습니다. 돌돌이, 테이프클리너, 롤클리너 등의 제품명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길이나 디자인이 다양합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친구들의 집을 방문해보면 아무리 깔끔하게 청소를 한다고해도 구석구석 고양이털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 반려동물 중 털이 많이 빠지는 종을 키우다보면 어쩔 수 없는 일이죠 ㅠㅠ

테이프 클리너는 눈에 보이는 각종 먼지나 반려동물의 털들을 제거하는데 정말 유용한데 청소용, 옷에 붙은 먼지 제거 용 등 용도도 다양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돌돌이가 있었지만 새로운 용도의 돌돌이를 선물받아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매번 청소기를 돌리기도 귀찮고 금방 손에 잡히고 쉽게 공간을 청소할 수 있는 각종 청소용품은 직접 구매하기에도 종류가 너무 많아서 쉽게 구매하지 않을만한 제품들을 선물하면 반응이 좋습니다. 특히 원룸이나 작은 공간에서는 큰 청소기보다는 정전기포 밀대 청소기, 핸디청소기등이 훨씬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한두개 구비해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고 소모품이기 때문에 여러개 구비하고 있어도 괜찮을 제품들입니다.

 

3. 디퓨저 / 향초 / 인센스 스틱 

친구의 취향이나 아직 방문해보지 않은 공간이라 인테리어에 영향을 받지 않을만한 선물을 고를때면 늘 디퓨저나 향초를 고르는 편입니다. 막상 직접 사려고 하면 꼭 사야지 생각하고 구매하지는 않지만 누군가에게 선물을 받거나, 집에 있으면 꼭 쓰게 되는 제품이거든요. 

좁은 공간일수록 환기도 힘들고 요리라도 한번 하고나면 온 집안에 음식냄새가 나고는 합니다. 청소 후나 좋지 않은 냄새가 날때 한번씩 향초를 켜거나 인센스 스틱을 피웁니다. 인센스 스틱은 스틱 컬렉션과 스틱홀더를 세트로 선물받았었는데 양이 정말 많아서 자주 피우지만 아직도 많이 남아 있어요. 선물용으로 컬렉션 스틱세트를 구매하면 사용해볼 수 있는 향의 종류도 많고 인테리어용으로도 정말 좋습니다. 

처음 인센스 스틱을 사용했을때는 주변에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최근엔 주변에서 인센스 스틱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사용하지 않던 친구들도 선물을 받고나면 꾸준히 구매해서 쓰더라구요. 처음 인센스 스틱을 접하는 친구들에게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합한 홀더와 함께 선물하면 반응이 정말 좋습니다. 

 

 

부담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집들이 선물에는 아무래도 소모품 위주의 선물들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테리어나 디자인에 관한 확고한 취향이 있다보니 선물을 줄때도 고민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디자인 소품 같은 것들을 선물해주고 싶어도 취향에 맞지 않을까봐 고민이 되고는 합니다.

무난한 제품들을 찾다보면 결국 소모품 위주의 제품들을 고르고 선물하게 되는 것 같아요. 청소용품이나 향초 같은 제품들은 다른 사람들과 중복으로 선물하게 되는 경우도 드물고 설령 중복된다 하더라도 계속 사용하고 구매해야 하는 것들이라 받는 사람도 좋아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2019/10/09 - [간단한 요리] - [집들이 음식] 간단하게 만드는 집들이 음식 메뉴 모음

2019/07/11 - [유용한 정보] - 외국인 친구 선물 구매 - 인사동 쌈지길과 아이디어스 방문기

2019/10/03 - [리뷰 모음] - [외국인 친구 결혼 선물] 싱가폴 친구부부에게 선물한 수저세트 + 각인 서비스

2019/10/04 - [건강] - [부모님 선물] 건강보조제 - 크릴오일 구매기

2019/07/10 - [여행/대만여행] - 외국인 친구 결혼 선물 - 인사동에서 구매한 원앙세트

2019/05/06 - [여행/중국 청두여행] - 외국 친구 선물 구매 -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사가는 물건 리스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