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경제적자유

캐시튜브 - 유튜브 시청하면서 캐시적립받기!!

2019. 11. 25.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따라, 걸음을 걷는 횟수에 따라 캐시를 적립받고 일정 금액 이후가 되면 인출 혹은 각종 기프티콘과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이 있습니다. 걸음 수에 따라 캐시를 적립받을 수 있는 캐시워크 앱을 아주 잘 사용하고 있고 기프티콘도 벌써 몇번째 교환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이 꽤 긴편이라서 유튜브 프리미엄도 사용중인데 유튜브를 시청할때마다 캐시가 적립된다는 [캐시튜브] 어플을 알게되어 다운받아 사용중입니다. 앱을 다운 받은 후 유튜브를 핸드폰에서 시청하게되면 (유튜브 앱이나 캐시튜브 앱을 통해 유튜브 링크를 연결해서 시청) 자동으로 캐시가 적립됩니다. 일정 캐시가 적립되고 나면 캐시튜브의 캐시함이 가득찼다는 알림이 울리고 버튼을 눌러 캐시를 전환하면 됩니다. 

여기까지의 과정은 캐시워크앱이나 기타 리워드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과정일 것 같아요.

 

 

캐시튜브의 캐시적립 속도는 상당히 느린편인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이 아무리 길다고해도 하루 2~3시간을 넘기 힘들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캐시를 적립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료캐시 적립, 광고 보고 캐시 적립 등 다른 방법들도 있지만 다른 앱을 다운로드를 받아야 한다거나 광고를 시청하는데에 추가적인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합니다. 

또한 적립된 캐시를 전환하기위해 캐시교환 버튼을 누르게 되면 또 필연적으로 뜨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리워드 앱들의 특성 상 기프티콘 등으로 교환가능한 캐시를 적립하기위해 전환 버튼을 눌러야하고 몇회 반복적으로 버튼을 누른 후 아주 교묘한 위치에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되는 버튼이 있다거나, 화면전체를 광고가 덮어버리는 상황들이 지속됩니다. 광고... 또 광고.. 하지만 이러한 광고들 때문에 리워드 앱들이 유지되고 수익실현을 할 수 있는 거겠죠? 

 

 

꽤 오랫동안 해당어플을 다운받아두고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캐시를 모아야지 하는 목적이라기보다는 앱을 깔아두고 알림이 울리면 캐시전환을 하고, 그냥 흘러가는대로 사용하다보니 어느새 30000점이 넘는 캐시가 쌓여있습니다. 사실 캐시튜브앱 이외에 사용하고 있는 캐시워크라는 앱에 비해서는 캐시가 적립되는 속도도 느리고 기프티콘이나 상품권으로 전환되는 캐시의 금액이 워낙 커서 대체 언제쯤 기프티콘을 바꿔볼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었는데 조만간 가장 저렴한 기프티콘 하나쯤은 교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외식, 까페, 베이커리, 편의점 등등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의 종류가 다양하고 환급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만.. 환급 신청이 가능한 조건이 되려면 몇년을 써도 힘들 것 같은 느낌입니다 ㅎㅎ 

 

 

예를들어 상품교환권을 바꿀 수 있는 뚜레쥬르의 경우 3000원권으로 교환하는데 33000원의 캐시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1캐시를 얻기위해서는 유튜브를 얼마나 시청해야 할까요?

 

 

캐시튜브의 캐시적립에 관한 기본적인 안내사항입니다. 

1. 유튜브 감상 혹은 실행시 1분마다 캐시박스 1개 지급 ( 뚜레주르의 3000원 상품교환권을 얻기위해서는 33000분동안 유튜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2. 유튜브 앱 실행 후 화면을 보고 있는 경우에만 캐시박스가 적립됩니다. (꼭 앱이 실행된 상태여야 캐시가 적립되는 것같습니다. 화면 분할 기능이나 플로팅 기능으로 시청하는 경우에는 캐시적립이 되지 않더라구요)

3. 캐시 박스는 1분 단위로 지급되며 1분 미만일 경우 캐시박스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4. 캐시박스 5개마다 캐시로 교환됩니다. ( 전환버튼을 누를때마다 5개의 캐시가 교환됩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는 횟수가 체감상 5번 ~8번쯤 될때마다 광고가 뜹니다)

5. 지급된 캐시박스는 최대 500개까지 보관됩니다. (캐시박스가 가득 찬 이후에는 캐시가 적립되지 않으니 주기적으로 비워주거나 알람이 뜨면 교환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유튜브를 워낙 자주 시청해서 깔아두긴 했지만 사용해보니 캐시 적립속도가 워낙 느리고 캐시 전환시 갈수록 광고가 뜨는 횟수가 늘어나는 것 같아서 점점 불편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갈수록 광고가 줄고 상품권 교환 조건이라던가 기타 서비스가 나아질 것 같았는데 이전과 비슷하거나 더 불편해 진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2017/05/08 - [유용한 정보] - [어플 추천] - 심플한 가계부어플 <생존가계부>

2017/08/07 - [짠테크 정보] - 돈버는 어플 - 캐시슬라이드

2019/01/27 - [짠테크 정보] - 자산관리 어플 사용후기 - 뱅크 샐러드 , 토스 앱 비교

2019/04/02 - [에세이] - 유튜브 프리미엄 - 한달 사용 후 느낀점

2019/06/11 - [유용한 정보] - [챌린저스] 습관 기르기 어플 추천! 성공하고 상금도 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