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검공연과 야경을 보기 위해 진리거리로 향했습니다. 진리거리는 지하철 역과 그리 멀지 않아서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였어요.
무수사도 유명한 관광지였지만 변검공연을 예약하고 진리를 둘러보는데 시간이 얼마나 소요될지 몰라 일단 스킵하고 진리거리로 향합니다. 무수사는 바로 옆에 있는 관광지라서 루트를 짤때 같이 묶어 관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리거리의 입구입니다. 이 앞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있는 관광객들이 정말 많았어요. 평일이고 낮 시간대에 도착해서 사람들이 많이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벌써부터 정말 많은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낮시간대라 아직 홍등에 불이 들어오진 않았지만 낮에봐도 예쁜 모습입니다. 중국풍 건물들과 분위기가 벌써부터 풍겨나오고 있어요. 진리에도 스타벅스 매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타벅스는 콴자이샹즈 거리에 있는 스타벅스가 더 멋있었어요. 변검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 몇군데 있다고 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진리거리 초입에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와 스타벅스 가 보이면 바로 그 옆 식당에서 차와 함께 변검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초입에 있는 공연장에서 하는 공연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고 시간도 더 짧습니다. 내부를 둘러보니 공연장이라고 하기엔 좀 작은 식당 혹은 찻집 같은 분위기에서 공연을 하는 곳이었습니다. 시간관계상 짧게 보고 싶은 경우, 공연을 아주 가까이서 보고 싶은 경우에는 이 공연장에서 변검공연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입에 있는 공연장의 공연 정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입구에 들어와 직진해서 골목안으로 들어가다보면 각종 기념품과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들어가다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한바퀴 다 둘러보는데 그리 긴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아서 어떤 갈림길로 들어가도 상관은 없을 듯 합니다. 갈림길이 시작하는 곳에서 왼쪽 골목쪽으로 들어가면 제가 관람했던 변검공연을 볼 수 있는 공연장이 있습니다. 공연장이 제법 크고 차를 마시며 관람할 수 있는 옵션과 공연만 관람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굳이 차를 마시지는 않아도 될 듯 해서 공연만 관람하는 옵션을 택했습니다. 이 경우 관람석이 공연장의 뒷쪽에 자리하고 있더라구요. 제 경우는 공연을 관람하는데 크게 지장이 있지 않아서 괜찮았지만 공연을 가까이서 보고 싶은 경우에는 느긋하게 차를 마시며 관람하는 옵션을 택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공연시간 전에 들어가면 순서대로 입장을 하고 자리를 안내해 주기 때문에 너무 늦게 들어가는 경우 너무 뒷자리에 자리잡게 되거나 무대가 잘 보이지 않는 자리를 안내받을 수도 있을 듯 하니 너무 늦지 않게 들어가셔야 할 듯 해요.
기왕이면 조금 더 긴 시간의 공연을 보고 싶어 해당 공연장의 공연을 예매했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약 한시간 20분 가량이며 변검 공연은 공연의 가장 마지막에 하이라이트로 관람 가능합니다. 공연 구성은 초반에 각종 아크로바틱, 전통 무용 등을 보여줍니다. 중간에 황당했던게 갑자기 서예를 하는 분이 나와 광고를 합니다. 즉석에서 글씨를 쓰기도 하고 판매를 합니다. 대체 누가 사는건지 했는데 한 남자분이 몇장을 혼자서 계속 사재기를 하시더라구요. 중국어를 알아들을 수 있었다면 얼마에 팔렸는지, 얼마나 유명한 분이었는지 알 수 있었을텐데 아쉬웠어요..
하이라이트였던 변검공연은 겨우 5분 남짓 정도 되었던 것 같아요. 공연의 특성상 오랜시간 보여 줄 수 없는 시간적 한계가 있었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공연을 다 관람하고 나니 1시간 20분 공연은 좀 너무 길지 않았나 싶기도 한데 딱히 지루하거나 후회되지는 않았어요. 차를 마시지 않는 옵션의 경우 생각보다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이어서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던 경험입니다.
공연 관람을 마치고 홍등이 켜져있는 거리를 둘러보기로 합니다. 사실 너무 많은 먹거리가 있어 야시장 같은 느낌이라 여기서 간식거리로 한끼를 먹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여럿이서 간다면 시도해 볼 수 있는 종류도 정말 다양할 것 같아요. 하지만 관광지 답게 가격은 비싼 편이니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콴자이샹즈 거리와 함께 꼭 방문해봐야할 거리 중 하나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콴자이샹즈보다 더 인상깊었던 관광지 입니다. 콴자이샹즈 거리는 저의 경우 낮시간대에 다녀왔는데 그 장소도 저녁에 정말 예쁘다고 하더라구요. 진리거리에는 정말 각종 먹거리와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변검공연과 함께 전체거리를 둘러보는데에는 두세시간 정도면 사실 충분한 시간대인 듯 해요. 저는 하루에 여러곳의 관광지를 급하게 둘러보는 건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느긋하게 오후시간대에가서 천천히 거리를 둘러보고 공연도 봤는데 정말 귀여운 카페가 있더라구요. 일행이 있다면 이 카페에서 차 한잔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청두에서 방문한 모든 관광지가 다 만족스러웠는데 진리거리는 혼자서도 여럿이서 방문해도 참 좋은 관광지라고 생각해요. 예쁜 홍등과 멋진 야경도 보고 변검공연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행계획 짜실때 꼭 진리거리를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19/05/22 - [여행/중국 청두여행] - 혼자서 중국여행 - 청두의 인사동 <콴자이샹즈>
댓글